우리라이프

[전주] 전주와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총정리!!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광주와 전라도

[전주] 전주와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총정리!!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18. 3. 8. 07:30
반응형

전주 여행의 8할은 먹거리죠.

전주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먹거리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전통음식부터 길거리 간식들 까지. 먹부림 여행을 시작해봅시다.

 

 

 

구경거리는 제 다른 글에 있습니다.

2018/03/08 - [국내 여행과 맛집/전라도] - [전북 전주] 전주 한옥마을 방문해볼 곳

 

 

1. 한국집

수요미식회에도 나오고, 블루리본에도 선정된 집이죠. 한옥마을 구석에 있어서 가기도 편한 곳입니다.

좀 더 자세한 후기는 저의 다른글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2018/02/22 - [국내 여행과 맛집/전라도] - [전북 전주] 한국집 - 수요미식회 전주비빔밥 맛집

 

 

2. 한국관

<아침 9시에 앞을 지나갔더니앞을 청소하고 계시던 한국관 관계자분>

전주 한옥마을의 메인길에 있어서 위치가 아주 좋은 곳입니다. 비빔밥 등을 팔죠.

저는 아직 못가봤지만 다른 분들의 평을 들어보면 꽤 괜찮은 곳이라고 하네요

 

 

3. 길거리야 Gilgeoriya

전주한옥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길거리음식 중 하나인 길거리야입니다.

바게트빵의 속을 파낸 뒤에 여기에 야채와 고기, 소스를 버무린 속을 채워넣은 음식입니다.

단단한 빵과 말랑한 속이 잘 버무려져서 꽤 괜찮은 맛을 냅니다. 친구랑 하나 사서 나눠먹었어요. 왜냐면 다른것도 먹을게 많으니까.. ㅎㅎ

 

 

 

4. 교동 고로케

전주 한옥마을의 또다른 길거리 맛집!! 길거리야 바로 옆에 있어요

고로케 안에 비빔밥도 넣고, 치즈 등도 넣고 여러가지가 있어요.

입맛 더러운 제 친구도 여기는 맛있다고.. ㅋㅋ 옆에 길거리야 보다 훨씬 좋아하더라고요.

고로케는 개당 2000원 ~ 2500원선.

 

 

5. 베테랑 칼국수

칼국수로 유명해져서 전국에 지점을 낸 곳이죠. 여기에 본점이 있습니다.

교동고로케 바로 맞은편.. ㅎㅎ

진짜 맛집이 너무 몰려 있어요.

하지만, 베테랑 칼국수 맛없다는 사람도 많아서 호불호가 갈리는것 같네요.

 

6. 전주 남부시장 조점례 피순대

전주 남부시장에서 피순대와 피순대국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이 추천하는 집은 아니고 한번 정도 먹어볼 만한 집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조해 주세요

2018/02/20 - [국내 여행과 맛집/전라도] - [전북 전주] 남부시장 순대국맛집 조점례 남문피순대

남부시장 2층에 청년몰에도 여러가지 맛집들이 있습니다.

제가 월요일에 방문했더니 문 연 가게가 거의 없어서 먹어보질 못했어요.. ㅎㅎ

 

7. 메기매운탕 집

<이미지 출처 : 다음 로드뷰>

가게 앞 사진은 없어서 로드뷰에서 퍼왔어요. 오래된 사진이라 좀 그렇지만, 강 옆에 평상에서 먹는 매운탕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매운탕이 물고기도 중요하지만, 양념이 중요하잖아요. 양념에 있어서는 전라도를 따를 수가 없죠. ㅋㅋ

얼큰하고 진한 국물맛.. 완전 제 취향저격이었어요.. ㅎㅎ

이 앞에 있는 집 어디서 먹어도 다 맛있을것 같습니다.

 

전주 먹부림 말고, 전주에서 구경할 거리들을 모아놓은 제 글도 참조해서 즐거운 전주여행 되세요!!

[국내 여행과 맛집/전라도] - [전북 전주] 전주 한옥마을 방문해볼 곳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