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싱가포르여행]마리나베이 샌즈 주변 완전정복 본문

해외 여행과 맛집/아시아

[싱가포르여행]마리나베이 샌즈 주변 완전정복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9. 27. 05:58
반응형

싱가포르 여행을 가려고 결심한 이유가, 마리나베이샌즈호텔의 뷰, 마리나베이 근처의 멋진 야경이신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싱가포르에 가서 고가의 숙박비에도 불구하고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에 묵을건지 말건지를 고민하는 이유도 이 야경을 보고싶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에 앉아서, 루프탑 수영장에서 멀리 바라보기만 하기에는 마리나베이를 둘러싸고 있는 카페, 레스토랑, 펍, 구경거리들이 너무 아까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이곳에서 조깅을 하는 사람들을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그럼 이 마리나베이를 중심으로 가볼만한 곳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마리나베이샌즈 쇼핑몰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은 다들 아실것 같고, 그 앞에 있는 쇼핑몰도 다들 아실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호텔 지하에 쇼핑몰이 있는 줄 알았는데, 엄연히 별도 건물이었고, 지하 통로를 통해 이어져 있었습니다.
이 쇼핑몰에는 많은 분들이 애프터눈티를 먹으러 가시는 TWG도 있고, 바차커피(테이크아웃만 가능), 점보시푸드도 있습니다.

한국돈으로 5천원 정도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는 곳인데요, 실제 물고기들 처럼 사람이 다가가면 다 도망가는 작품입니다. 아이들은 좋아할것 같네요.

쇼핑몰 내에 수로가 있어서 배를 탈 수도 있습니다. 이 배를 타기 위해 대기 하는 줄도 보이더군요.

수로 주변의 바차커피 입니다. 오차드 거리의 쇼핑몰에 있는 바차커피는 대기시간이 길긴 하지만, 마시고 갈 수 있는 반면, 이곳은 테이크아웃만 가능합니다. 바차커피는 드립백으로 들어있는걸 사서 집에 와서도 잘 마시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애프터눈티를 마시러 자주 가는 TWG도 있습니다. 여기서 차를 마시다 보면 위에서 내리는 폭포도 볼 수 있을것 같네요.

쇼핑몰과 마리나베이샌즈 사이에 있는 카지노 입니다. 외국인은 입장료가 무료라고 하더군요. 무려 강원랜드 가본 경험 상 들어가면 음료수라도 무료로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원랜드 처럼 폐인들이 많은 분위기는 아닐것 같네요.

이름은 정확히 모르겠는데, 화장실변기 처럼 물이 쏴쏴 내려갑니다. 보고 있으면 정신이 아득해 지는게 어지럽습니다. 빠진 물은 위에서 본 수로로 떨어지는데요, TWG가 바로 아래 있는것이죠.

2. 루프탑 바 세라비

마리나베이샌즈에 묵지 않더라도 마리나베이샌즈 꼭대기의 루프탑 바는 갈 수 있습니다. 시간이 생명인 관광객은 꼭 예약을 하고 가야 오래 기다리지 않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2시간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해질녘인 7시 정도에 입장할 수 있다면 노을부터 야경까지 싱가포르를 제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예약과 자세한 후기는 제 다른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wooleelife.tistory.com/411

[싱가포르여행]야경이 한눈에 보이는 마리나베이샌즈 루프탑 바 - 세라비 근황, 예약과 가는 방

싱가포르여행에서 도시야경은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홍콩이 야경은 훨씬 좋은것 같지만, 홍콩을 못가는 지금 싱가포르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죠. 그리고, 많은 분들

wooleelife.tistory.com

3. 마리나베이의 호커센터 마칸수트라 글루스턴베이

마리나베이 주변에 있는 호커센터인 마칸수트라 글루스턴베이는 규모는 좀 작지만, 호커센터 답게 다양한 먹거리를 자랑합니다. 다른 호커센터는 비슷한 음식을 파는 음식점들이 중복된 느낌이 있는데, 여기는 적은 가게수지만, 종류가 다 달라서 나름 알차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여기서 포장해서 호수가에서 먹어도 좋습니다.
https://wooleelife.tistory.com/423

[싱가포르 여행]마리나베이근처 호커센터 - 마칸수트라 글루스턴베이

싱가포르에서 저렴하게 한끼 먹을 수 있는 가판대들이 모여 있는 곳을 보통 호커센터라고 부르는데, 싱가포르 곳곳에 여러 호커센터가 있습니다.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이 즐비한 마리나베이 주

wooleelife.tistory.com

4. 멀라이언

싱가포르에는 멀라이언이 여러개 있습니다. 마리나베이샌즈에도 있고, 센토사 섬에도 있는데요, 가장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는 것은 마리나베이샌즈의 멀라이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리나베이샌즈를 마주보고 있는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고, 인증샷을 찍기 위해 언제나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입니다.
마리나베이샌즈 쇼핑몰 앞에서 하는 레이져쇼도 호텔 꼭대기에서 쏘는 레이져까지 잘 보입니다.

5. 마리나베이 주변의 술집과 카페

멀라이언상에서 마리나베이샌즈를 반시계방향으로 좀 더 돌다 보면 술집과 카페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밤만 되면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이 여기서 맥주 한잔하느라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인데요, 신기할 정도로 스타벅스는 볼때마다 자리가 많더군요 ㅎㅎ

여기에는 특급호텔인 플러턴호텔, 더 플러턴베이호텔이 위치해 있고, 여기 저기 바들이 많습니다. 저는 여기서 맥주한잔 못하고 왔지만, 다음에 가면 한번 가봐야 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6. 레벨33 수제맥주집

마리나베이파이낸셜 센터에 있는 유명한 수제맥주집입니다.

인기가 좋은 집이라 당연히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특히 이곳도 저녁노을이 질 즈음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https://level33.com.sg/

Rooftop Sky Bar & Restaurant Marina Bay – Urban Microbrewery in Singapore

Step inside our world and the first thing you will notice are the shiny, copper brewing kettles. Craftsmanship is at the core of LeVeL33: freshly brewed beers by resident Brewmaster Gabriel Garcia, the open counter cold kitchen, or the meticulously curated

level33.com.sg


마리나 베이를 다 돌아보려면 하루 종일 돌아다니면서 봐야 할정도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걸어서 20분 정도면 길을 통제하고 하는 사테거리로 유명한 라우파삿 호커센터도 갈 수 있습니다.

https://wooleelife.tistory.com/m/412

[싱가포르 여행]빌딩 숲 도로에서 먹는 꼬치구이 - 사테거리

싱가포르는 도시 전체가 깔끔하고, 계획도시처럼 만들어져서 하나의 거대한 신도시를 보는 듯 합니다. 그래서 오래된 건물도 별로 없고, 뭔가 사람냄새 나는 곳을 찾기 어려운데요, 그래도 이곳

wooleelife.tistory.com


싱가포르 여행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마리나베이에서 즐거운 여행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