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속초 순대국 맛집] 동해순대국 - 내입엔 안맞았음.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강원도

[속초 순대국 맛집] 동해순대국 - 내입엔 안맞았음.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18. 1. 14. 23:07
반응형


내 입에는 안맞지만 블로그에는 많이 올라오는

   * 동해 순대국

 

 

방문일 : 17년 12월 23일 아침.

 

강원도 속초는 아바이 순대로 유명한 아바이 마을이 있습니다.

그 안에도 순대로 유명한 집들이 많은데, 인터넷에서 속초 순대국을 치면 제일 많이 나오던 집으로 골라봤습니다.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 바로 건너편에 있는 동해순대국.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에서 중앙시장으로 길을 건너면 오른쪽에 골목이 하나 있습니다.

위 사진의 기와지붕들 중에서 오른쪽에 삐쭉 올라와 있는 곳이 골목 입구이다.

아침 8시 쯤 갔는데 아직 어둑 어둑한 골목 안에 동해 순대국 간판이 바쁘게 돌아가는게 보입니다.

이 골목 안쪽으로 순대국집들이 여럿 있더군요.

1984년 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하니 34년째 영업을 하는 집이 되었네요. 2대째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치열한 외식업계에서 30년 이상 버틴것 만으로도 어느정도 맛은 검증되었다고 할 수 있겠죠.

 

동해순대국에는 순대국 외에도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습니다. 순대는 포장도 되는데, 집에가서 데워먹을 수 있게 포장된것도 있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게 포장해주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잠시 기다리니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배추 김치와 깎두기도 적당히 잘 익어서 매콤하니 맛있었습니다.

위에 검은 것은 후추가루 같고 그 아래에 다진마늘이 많이 들었고, 대파와 고기, 순대 등도 넉넉히 들어있습니다.

국물은 좀 맑은 편으로 진한 육수의 맛은 별로 없는 편.

이건 어쩌면 아침 일찍 가서 그럴 수도 있겠네요. 고기를 계속 넣어가면서 하루 종일 끓이는 집이라면 저녁 늦게 가야 진국이 나올수도 있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진한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좀 심심하기도 했고, 양념장을 넣든, 새우젓을 넣던, 뭘 넣어도 내입에는 심심...

심심한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르겠으나, 진한 국물을 좋아하는 제 입에는 잘 안맞는 순대국이었습니다.

 

블루리본 서베이에 2015년 부터 2017년 까지 3년 연속 수록되었다고 합니다. 2018년에도 수록될지는 모르겠네요.

이제 블루리본 서베이는 믿고 거르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제입이랑은 안맞는 조사네요. ㅋㅋ

어디까지나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진하고 풍부한 맛을 좋아합니다. 맵고 짠거 좋아하고요.. ㅎㅎ

 

밖에는 국을 끓이는 곳도 있네요. 아니면 장갑 말리는 곳인가.ㅋㅋ

 

위치는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492-26.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