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결혼준비] 반 스몰웨딩 결혼 식순 및 신랑, 신부 입장곡 등 배경음악 리스트(BGM) 공유 본문

일상/결혼

[결혼준비] 반 스몰웨딩 결혼 식순 및 신랑, 신부 입장곡 등 배경음악 리스트(BGM) 공유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5. 11. 11:27
반응형

나는 오딩이랑 아이웨딩과 기타 업체를 웨딩플래너 없이 준비하여 결혼을 준비하였다.
기본적인 식순은 오딩에서 준비해주고, 그 식순에서 뺄건 빼고 넣을건 더 추가로 넣었다.
식순은 보통 한달반에서 한달전에 공유되고 결정된다.
우리는 주례없는 결혼식을 하였고, 사회자는 전문사회자(이대겸닷컴)로 진행하였다.
은근 사회자 부탁을 받았을 때 부담스러워 하기도 하고, 야외(더리버 테라스홀)라 발성과 발음이 중요할 거 같아 전문사회자로 진행하였다.
우리가 사용한 각 식순과 식순에 맞는 음악 리스트이다.
음악은 가사가 없는 노래로 선정하여 중간에 끊기 더라도 자연스러울 수 있도록 하였다.

주례가 없기 때문에 덕담 및 성혼선언문을 부모님이 해주시고, 신랑 신부의 결혼식이라 신부가 감사문 형식으로 하객들께 인사하는 시간을 넣었다.
또 축가를 두명으로 했는데 하나는 신랑이 직접 부르고, 하나는 신부 친구가 불러주었다.
저렇게 리스트를 보내면 축가를 제외한 음원은 오딩에서 준비해주고, 리허설때 화촉점화와 신랑입장, 신부입장을 할 때 틀어주어 확인 할 수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