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리유스튜디오 촬영 및 앨범 수령까지 일정 정리 본문

일상/결혼

리유스튜디오 촬영 및 앨범 수령까지 일정 정리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7. 31. 05:55
반응형

우리는 스튜디오 촬영(리허설 촬영)을 리유스튜디오에서 했다. 드레스는 리안마리에서 골랐다.
https://wooleelife.tistory.com/m/291

[결혼 준비] 스튜디오 촬영용 드레스 선택 - 리안마리 드레스샵

위치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83길 17 3층 (청담동) 나는 아이웨딩에서 촬영알짜배기 패키지를 구매하여 스드메 + 본식스냅을 진행하였다. 리안마리를 선택한 방법은 여러 업체의 드레스 화보를

wooleelife.tistory.com

https://wooleelife.tistory.com/m/296

[결혼 준비] 스튜디오 촬영 할 때 준비 사항(리허설촬영) - 리유스튜디오 촬영

[카카오맵] 리유스튜디오 서울 강남구 삼성로126길 6 지하1층 (삼성동) http://kko.to/7hls7SQz8 리유스튜디오 서울 강남구 삼성로126길 6 map.kakao.com 나는 아이웨딩에서 촬영알짜배기 패키지(리유+겐그레

wooleelife.tistory.com

위 두 포스팅이 관련 내용이다.

위치는 청담역 부근으로 주차는 발렛으로 해주신다. 근처에 괜찮은 음식점들이 있다.

일단 전체적으로 우리의 일정을 정리하면

2021년 12월 15일 쯤 : 아이웨딩을 통해 리유스튜디오 촬영 날짜 및 본식+리허설 촬영용 드레스, 본식 + 리허설 신랑 예복 업체,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 해주는 미용실을 선택하고 예약을 잡았다

12월 18일 : 신랑 예복 업체에서 본식 예복 디자인 선택 및 리허설 촬영용 대여 예복 선택, 구두 맞춤을 하였다. 맞춤 양복은 한달 정도 걸린다고 하니 스튜디오 촬영할 때 복식 예복을 입고 싶으면 좀 더 여유롭게 잡는게 좋다.

2022년 1월 7일 : 리안마리 리허설 드레스 선택(업체 마다 다른데 나는 3벌 선택했고, 촬영당일날 서비스 드레스 한벌을 받았다)

1월 25일 : 스튜디오 촬영 진행 4시간 ~ 5시간 정도 걸림.... 촬영이 끝나고 바로 원본 구매 및 선수정 구매 여부를 정하고, 결제까지 이루어짐.

2월 10일 : 스튜디오 촬영한 원본 사진 중 앨범에 들어갈 사진 셀렉 (이 때 원본을 USB로 받음)
사진 셀렉 할 때 앨범에 들어갈 사진, 예식날 액자에 넣을 사진을 선택하고, 여기서 추가금이 발생한다. 리유가 유명한게 공짜로 제공하는 기본 액자가 너무 후지기로 유명하다. 그래서 보통 다른 액자로 선택하는데, 이게 세트로 하거나 단일 액자 하나만 업그레이드 할 때, 비용이 발생하고, 앨범에 들어갈 기본 20장 외에 추가적으로 앨범에 넣으면 사진 장 수 당 추가금이 발생한다.
이게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데 그래도 그냥 맘에드는거 다 선택하고 뺄거 빼면 된다.

3월 2일 : 액자 컷 포함 선수정 본 파일로 수령
선수정본은 5장 정도 되는데 원본만 사는 것보다 10만원을 더 주면 받을 수 있다. 이 사진은 모바일 청첩장에 넣을 수 있다.
나는 이 때 잘 몰라서 그냥 했는데 다른 사람들은 스튜디오 촬영을 예식 시작하기 6개월 전에 진행해서 앨범에 들어가는 사진을 모바일 청첩장에 넣거나, 원본만 받아 수정만 하는 업체에 맡기기도 한다고 들었다.

3월 3일 : 선수정본 재수정본 파일로 수령

3월 10일 : 액자가 완성욈(수정은 3회까지 진행 할 수 있는데, 우리는 그냥 재수정까지만 하고 완료하였다. )

4월 9일 : 결혼식(그냥 써봄.ㅋㅋㅋㅋ)

5월 22일 : 앨범에 들어갈 사진 1차 수정 본 메일로 수령(거의 2~3일 내에 수정사항을 재요청)

6월 24일 : 2차 수정본 메일로 수령 (무려 1차 수정본을 받은 후 한달이나 지남... 한번 메일로 문의를 넣긴 함)

7월 5일 : 3차 수정본 메일로 수령 (앨범도 최대 3회까지 수정 요청 가능하고, 우리는 그냥 여기서 멈추기로 하고 앨범 제작 요청함)

7월 14일 : 앨범이 완성 됨 (장장 6개월이 걸림)
직접 수령 및 착불 택배비 3200원을 주고 택배로 받을 수 있음. (3200원은 리유로 송금하는게 아니라 배달해 주신 택배기사님에게 직접 드리거나 계좌로 송금함.


촬영비 따로... 패키지로 구매해서 정확히 얼만지 모름..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앨범 장 수는 20장에 기본 액자 였음.

원본과 선수정본으로 40만원 정도 쓰고,
사진 셀렉할 때 추가금으로 거의 90만원 정도 쓴거 같은데 (세트 유광 아크릴 액자 - 대형 1, 중간 1, 소형 2, 와 앨범 - 큰사진 34개, 작은 사진 4장) 택배비 착불 3200원까지 썼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그럴 수 있지만 마음이 조금 그러한건 어쩔 수 없다.ㅋㅋㅋㅋㅋ

앨범 표지인데, 신랑 신부에게 저 예쁘게 쓰여있는 Re' YOO studio 가 의미가 있을 까라는 생각이 든다. 비용도 많이 지불했는데 표지를 적어도 신랑 신부 이름과 결혼식 날짜로 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앨범 표지도 좀 아쉽고... 저 문구는 더 아쉽다....

큰사진은 저런식으로 한쪽에 한면 씩 들어간다.
이로써 리허설 촬영 앨범 클리어..... 고생했다..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