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자연스러운 색감의 본식 스냅 촬영 업체 소극장스튜디오 리뷰 본문

일상/결혼

자연스러운 색감의 본식 스냅 촬영 업체 소극장스튜디오 리뷰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8. 12. 05:45
반응형

나는 반 스몰 웨딩으로 100명 남짓한 하객으로 예식을 진행하였다.
플래너 없이 진행하는 예식이었고, 장소는 한강 반포에 있는 더리버(오딩 통해 계약), 그 외의 스냅, 스튜디오, 메이크업, 영상등은 아이웨딩을 통해 계약하였다.

그 중 본식 스냅 업체는 소극장스튜디오에서 했다.
내가 아이웨딩에서 구매한 상품은 촬영 알짜베기 상품으로 리유+리안마리+겐그레아+소극장스튜디오로 구성된 상품이었다.

가격은 2,475,000원 이었고, 지금은 아이웨딩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은 상품이다.
아이웨딩도 상품들을 새로운 구성으로 자주 바꾸는 거 같다.

결제를 2021년 12월에 하였고, 예식은 2022년 4월 초에 하였다.

소극장스튜디오 본식 스냅사진 구성은 원판+스냅(40p) 구성이고 원본은 제공해 주었다.

스냅 앨범 받기까지 일정 정리
1. 2021년 12월 결제
2. 본식 일주일 전 아이웨딩으로부터 소극장 스튜디오가 본식 한시간 전 도착한다는 알림톡 받음
3. 소극장 스튜디오에 촬영시 주의사항 및 전달사항을 전달

4. 예식 당일 촬영
1시간전 촬영담당자분 도착하여 하객 도착전 식장에서 간단하게 촬영
하객들과 촬영
본식 진행 촬영
원판 촬영
신랑신부 촬영
2부 촬영(피로연)
100일 정도 걸린다는 말씀을 남기시고 가심

5. 3달 반 지난 후(거의 100일) 편집본 완성되었다고 메일주소 보내달라는 문자를 받음
6. 메일에 원본과 편집본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와 컨펌 진행과정에 대한 내용을 받음
7. 사진 교체 및 수정 강도 등을 요청 및 수정사항 반영
8. 앨범 발송(전체 컨펌 후 앨범 제작기간 일주일 정도)

앨범 수정 할 때 주의 사항
소극장 스튜디오는 원본에서 신랑 신부가 40개를 선택 후 수정을 진행하는게 아니라, 소극장 스튜디오에서 40개를 선택 후 수정까지 완료 한 후에 원본과 앨범에 들어가는 페이지를 정해서 보내준다.


위 사진처럼 저런식으로 앨범페이지를 보내주고, 마음에 안드는 사진이나 수정이 과하게 된 사진을 교체 및 수정 요청을 한다.
전체 컨펌은 1번 뿐이라고 메일에 써있다.
1번만 교체 및 수정해 준다는게 아쉽긴하다. 추가 수정 요청은 안해봐서 모르겠다. 참고로 앨범 형식으로 보내주는 파일을 수정된 사진만 따로 받으려면 55,000원의 추가 비용을 내야한다. 앨범은 직접 수령(평일) 이나 택배로 받을 수 있는데, 택배비는 착불로 4000원이 든다.

원본 보관기간은 예식일 기준 9개월로 꼭 원본을 다운 받아 놓는게 좋다.

앨범은 스냅+원판 앨범 1개, 원판만 있는 앨범 2개가 택배로 온다.
역시나 소극장 스튜디오도 리유 스튜디오와 마찬가지로 자기네 아이콘을 메인으로 보여주고 있다.

40페이지짜리 스냅 앨범은 하드한 종이가 아닌 조금 두꺼운 종이로 되어있다.
약간 휘어지는 반질반질한 종이 재질.

원판만 있는 앨범은 완전 하드한 종이로 되어있어서 휘어지지 않는다.
요 앨범이 2개 오는데 양가에 나눠줘도 좋을 듯 하다.

크기 차이가 조금 난다.

예식을 야외에서 소규모로 해서 다른 웨딩홀에서 하는 분들의 스냅 스토리는 어떨지 모르지만 비슷할거라 본다.
신랑 신부의 멋진 사진 친구들과의 사진 가족들과의 사진 축가, 2부 등 다양한 구성으로 앨범이 제작되었다.

참고로 나는 신부대기실 없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예식을 해서 스냅 작가는 1명으로 하였다.
원본 사진은 대략 1800장 정도 나왔고, 같은 포즈의 사진이 많다.
스냅작가 2명으로 한 애들을 보니 확실히 사진이 더 많고, 신부대기실 외에 다른 곳도 찍어 주어서 더 다채롭긴 한거 같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