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전북 전주] 젊은 시장 - 남문시장 청년몰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광주와 전라도

[전북 전주] 젊은 시장 - 남문시장 청년몰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18. 2. 20. 10:16
반응형

얼마전 알쓸신잡 시즌1에서 전주를 방문했을때 남문시장의 청년몰에 방문해서 깔깔거리며 놀던게 생각나서 전주 내려간 김에 한번 들려보았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바로 옆에 있는 남문시장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는 남문시장주차장이나 남문시장 천변주차장에 대놓으면 됩니다. 천변주차장은 한시간 무료였어요

 청년몰은 남부시장 곳곳에 있는 계단을 통해 갈 수 있습니다.
 보통 시장은 1층에서 모든 구매가 끝나기 때문에 2층까지 갈 일은 별로 없죠.

남문시장도 2층이 텅 비어있었죠. 바로 이 비어있던 2층을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청년들에게 임대해줘서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만든것이 청년몰입니다.

 청년몰 입구중 하나에 입점업체들 이름들이 붙어있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청년몰 오는법도 있습니다. 이 사진은 입구 계단 중 하나에서 찍었어요.


 청년몰 내 가게들 지도도 있습니다.

 청년몰의 표어. 적당히 벌고 아주 잘 살자!!
 안타까운게 제가 월요일에 방문 했는데 문 닫은 가게가 많더라구요.
 월요일에 다 닫는건 아닌데 많은 가게가 닫는다고 하니 월요일은 피하는게 좋을것 같네요ㅔ

 가게들이 번뜩이는 아이디어들로 가득 차 있어요.
 에코백을 파는 가게. 문 손잡이가 수평계로 되어 있네요 ㅎㅎ

이것 저것 파는 가게 ㅎㅎ

 수제 요거트와 수제 양갱을 팔던 집입니다.

 탐관오리 옷가게. 탐관오리에게 어울리는 옷을 파나봐요??ㅎㅎ

낮술 파는 가게 입니다. 가게가 선물상자 마냥 포장되어 있네요 ㅎㅎ

 

 볶음요리전문점 플라잉팬. 문 열었으면 한번 먹어보는건데.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대신 피순대 집에서 피순대 먹었어요. 그 후기는 아래 글 클릭 ㅎㅎ

 

[전북 전주] 남부시장 순대국맛집 조점례 남문피순대국

 

청년몰에서 장사를 할 사람들을 모집한다는 공고들도 붙어있더군요. 제가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함 하고 싶은데 없어서,, 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