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프랑스 파리]개선문과 근처 맛집 Cafe Lateral 본문

해외 여행과 맛집/프랑스 - 파리

[프랑스 파리]개선문과 근처 맛집 Cafe Lateral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18. 3. 15. 13:07
반응형

프랑스를 대표하는 건축물 중 하나인 개선문을 구경했스니다. 서대문구에 있는 독립문보다 훨씬 크데요.ㅎㅎ

위치는 파리의 북서쪽..ㅎ

 


 

프랑스의 대표 건축물인 개선문 입니다.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반 또는 11시까지 열고요, 1월1일과 5월1일, 5월8일, 7월 14일, 11월 11일, 12월 25일은 쉽니다.

입장료는 12유로입니다.

프랑스 서쪽에 있는데, 지하철도 많고 버스도 많은 노선이 지납니다. 전통적인 파리의 중심이니까 그렇겠죠,

지하철 1, 2, 6호선에서 내리면 걸어 갈 수 있습니다.

 

개선문은 워낙 유명한 관광지라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도 많습니다.

개선문은 지리적으로 언덕 위에 위치하여 파리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개선문 근처 맛집 Cafe Lateral

맛으로 유명한 나라인 프랑스에 왔으니 프랑스의 맛집 하나 가봐야겠죠. 그렇다고 너무 비싼집은 못가고,,ㅋㅋ

런치메뉴를 저렴하게 하는 집들이 있다길래 찾아서 가봤습니다. 

Cafe Lateral. 요리로 유명한 파리에서 한번 먹어볼만한 프랑스식 요리를 만듭니다.

 

위치는 개선문의 북쪽의 막마옹가에 있습니다.

외관은 대충 이런식.. ㅎㅎ 날 맑을때는 밖에서 먹어도 좋을것 같네요. ㅎㅎ

런치메뉴로 메인디쉬와 디저트를 19.5유로로 팔던 세트를 시켰습니다.

메인 2가지 메뉴와 디저트 2가지 중에서 골라서 시킬 수 있는데, 메뉴판에 프랑스어를 모르므로 대충 주문.. ㅋ

여유롭게 앉아서 창밖을 보고 있으니 파리도 참 좋아보입니다.

여러군데서 실망감을 준 파리지만, 개선문 근처 부유한 동네는 그래도 겉으로는 젠틀해 보입니다.

하나는 칠면조나 뭐 그런 것의 다리인것 같습니다. 꾀 크고 질겨요. ㅋㅋㅋ

다른 하나는 소고기육회가 나왔습니다.육회와 감자튀김과 상추라니. ㅋㅋㅋ

근데 칠면조도 맛나지만, 육회가 존맛. 잘게 다진 육회와 소스 등이 감칠맛 나면서도 부드럽고 고소한맛이 납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육회 조각이 씹히면서 씹는 질감도 살렸넨요. 인생육회였습니다. 한국식이랑은 또 다른 신선한 맛..ㅋ




메인을 다 먹고 나서 시킨 디저트. 하나는 초코케익 비슷한것인데 엄청 달달합니다. 다른 하아는 요거트 위에 견과류등과 꿀을 올린 것인데, 꿀 덕에 달달합니다.

디저트는 디저트 답게 엄청 달달 합니다. ㅋㅋㅋ

이집은 파리를 또 가게 된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은 집입니다. 다른 집에서 육회 하면 그집도 가보고 싶고요.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