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홍콩 여행] 홍콩에서 맛보는 인생커피, 홍콩 카페 추천 본문

해외 여행과 맛집/아시아

[홍콩 여행] 홍콩에서 맛보는 인생커피, 홍콩 카페 추천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18. 8. 12. 18:20
반응형


우리는 보통 여행이라 하면 유명한 명소들을 방문하고, 그곳에서 유명한 음식들을 먹는게 대부분이다.

이번 홍콩 여행은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 방문한 커피여행이었다.

일정상 많은 카페를 가보진 않았지만 괜찮은 카페를 소개하였다.


홍콩 카페 - 홍콩에서 맛보는 인생 커피



우리나라에도 수많은 카페가 있고, 꽤 맛있는 카페들도 많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맛볼 수 없는 수준높은 커피 가게들이 홍콩에 여럿 있다.


홍콩에서 꼭 들려야할 인생 커피집들을 추천합니다.



1. 커핑룸 Cupping Room


세계 커피 대회에서 2위를 차지한 적도 있는 커피 전문점으로 성완 지점, 센트럴 지점, 완차이 지점 등이 있다.


사진은 센트럴 지점이다. 바로 맞은편에 미슐렝가이드 별하나를 받은 완탕집도 있으니 완탕 한그릇 하고 마시러 가면 딱이다.


하얀 외관이 인상적인 커피가게이고, 안쪽에 꽤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즐기고 있었다.

1층은 카페고, 2층은 브런치 등 식사를 위한 공간이다. 

바리스타와 커피 머신등이 보이는 카운터이다.

가격은 보통의 커피가게와 비슷한 가격대를 보이고 있었다. 

커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카페라떼를 한잔 시켰다. 

엄청 더운 여름이었지만 아이스가 아니라 따뜻한 커피를 시켰다. 

크로와상이 놓여있는 진열장 옆 벽에는 각종 커피대회에서 받아온 트로피들이 잔뜩 있었다. 

사진에 있는 크로와상이 정말 맛있어 보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에스프레소와 카페라떼, 크로와상이 나왔다.

바삭한 크로와상과 새콤 달콤, 상큼한 산미와 굵직한 단맛이 지배하는 에스프레소가 인상적이다.

그리고 그 에스프레소를 이용한 부드럽고 고소한 라떼가 일품.


위치는 아래 지도와 같으며 금방 찾을 수 있다.





2. 커피 아카데믹스 The Coffee Academics


홍콩에서 역사는 짧지만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한 카페이다. 


홍콩사람뿐만아니라 홍콩의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카페인듯 하였다.

리펄스베이에 위치한 커피 아카데미. 사진을 너무 엉망으로 찍었다.

매장이 막 작은 편은 아닌데 사람으로 가득한 내부 모습이다.

커피 아카데믹스는 직원이 와서 주문을 받는다. 

카운터에 가서 직접 주문하는거에 익숙한 사람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다.

메뉴판이 살짝 보이는데, 브런치 메뉴도 팔고 있다.

뜨고 있는 커피전문점 답게 추출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커맥스, 에어로프레스, 클레버등의 방법으로 추출해주는데, 각 원두마다 추출방법을 추천해 주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지 못한 서비스인거 같다.

스페셜티 원두로 추출한 드립커피이다.

실험용 비이커와 같이 생긴 컵에 담긴 커피와 소주잔과 같이 생긴 컵이 함께 나왔다.

귀엽고 인상적이었다.

여러가지 커피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상큼한 맛과 깔끔한 마무리가 인상적이었다. 



위치는 위 지도에 표시되어 있는 곳이다. 

리펄스베이 근처에 있어서 바다구경하다가 카페에 가도 좋을거 같다.

리펄스베이 말고도 코즈웨이 베이나 센트럴지역에도 있으니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는게 좋을듯하다.




3.퓨엘 에스프레소 Fuel Espresso


퓨엘 에스프레소는 강렬한 에스프레소가 멋진 집이다. 한모금씩 먹을 때마다 달라지는 카푸치노의 맛은 새로운 경험이었다.


당근케익이 유명하다고 했는데, 케익은 안좋아해서 패스..


방문했던 매장은 IFC몰 내에 위치한 매장이었다.

카운터 옆으로 드립커피를 내리고 있는 공간이다.

IFC몰은 관광객 뿐만아니라 많은 직장인들이 있는 공간이라서 빠르게 순환하는 듯 하였다.

카운터에가서 카푸치노와 라떼를 주문하였다.

커피잔에 나온 카푸치노와 카페라떼의 모습이다. 

잔도 너무 예쁘고 맛도 일품이었다.

멋지구리한 커피 머신.



위치는 IFC 몰 내에 있어서 접근하기 정말 편할 것이다.

여행을 많이 해보면서 느낀건데 리뷰많은 구글평점 4.0이상인 집은 평타는 무조건 치는 맛집인거 같았다.

다음에 홍콩여행을 가면 더 다양한 카페를 다녀오고 싶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