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청주 맛집] 사계절 내내 자주가는 청주 냉면 맛집 원산냉면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충청도

[청주 맛집] 사계절 내내 자주가는 청주 냉면 맛집 원산냉면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7. 12. 05:35
반응형

매체에 많이 소개된 청주 음식은 봉용불고기, 쫄쫄호떡, 육거리에 있는 국밥집이 있다.
그런데 의외로 청주에 냉면 맛집들이 여러곳이 있는데, 가경동에 산정칡냉면, 산장칡냉면, 그리고 봉명동에 원산냉면이다.
청주에서 학교 나온 내가 자주가는 집은 봉명동 우리은행 사거리 부근에 냉면 맛집 원산냉면이다.
날이 점점 여름으로 치닫고 있으니 시원한 냉면이 생각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나는 워낙 냉면을 여름 겨울 상관없이 자주 먹고 좋아하기도 한다.
주차는 원산냉면 뒤편으로 주차장이 있으니 거기에 하면 되는데 자리가 없으면 주변 주택가에 아무데나 잘 대야된다.
영업시간은 10:00 ~ 20:30으로 나온다.

메뉴는 회냉면, 비빔냉면, 물냉면, 사골떡만두국, 한우국밥, 고기만두가 있다. 솔직히 엄청 자주갔는데 먹어본 메뉴는 회냉면, 비빔냉면, 물냉면, 메뉴에 없는 1000원 추가해서 먹는 물냉면 곱빼기이다.
고기만두는 2인이 방문하면 무조건 한판 주시고, 1인 방문했을 때는 어떻게 주시는지 안주시는지 모르겠다.
원산냉면이 처음인 일행이랑 방문했을 때 만두가 나오는 걸 보고 엇, 저희 안시켰는데요. 하던게 생각난다.ㅋㅋㅋ

이때도 우리는 물냉면 두개를 시켰다. 겨자랑 식초도 자리에 있지만 먼저 아무것도 섞지않은 육수맛을 본 후 추가하길 바란다.
자주가지만 우리는 거의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고 그대로 먹는다.
그리고 옆쪽에 계란이 있는데, 저 계란이 어느때에는 까져서 냉면에 있고, 어떤때는 저렇게 껍질 째 나온다.
겨울에는 찹쌀 도넛도 인당하나씩 준다.

서비스로 나오는 고기만두. 꽤 괜찮다.

내가 좋아하는 물냉면. 살얼음 동동 떠있고, 고기에 계란지단, 오이, 무, 배, 양념소스가 곁들여서 나온다.

양념을 살살 풀어서 먹는다. 면도 엄청 쫄깃쫄깃 강해서 더 맛있다.
냉면의 강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 입맛에 잘 맞을거 같다. 참고로 나는 평양냉면 안좋아한다.ㅋㅋㅋ

이거는 예전에 먹었던 회냉면이다.
이집은 원래 물냉면보다 회냉면이 유명한 집이라 회냉면도 많이 먹는다. 나 아는 사람도 이집에서 회냉면만 먹는다고 한다.
이 집이 엄청 오래된 집이라고 들었는데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다. 혹시 아는 분은 댓글 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