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세종시 수영장]아름동 코오롱스포렉스 수영장 리뷰 본문

일상

[세종시 수영장]아름동 코오롱스포렉스 수영장 리뷰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9. 30. 06:49
반응형

세종시에 있는 대형 수형장 중 하나인 아름동 코오롱스포렉스 수영장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좋다.
매달 추첨을 통해 회원을 선발하는데, 기존 회원들이 관두는 경우가 적다 보니 자리가 별로 없어서 당첨되는게 쉽지 않다.

매달 22~23일 쯤 신규회원 추첨 접수를 받고, 추첨을 통해 회원을 모집한다.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자유수영은 평일 8시, 12시(화, 목) 1시(월,수,금), 6시에 있고, 시간은 한시간이다. 주말 토요일은 4부로 나눠서 새벽6시, 오전 9시, 12시, 오후3시 이렇게 있고,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9시, 12시, 3시 이렇게 3타임으로 운영된다.
자유수영 입장료는 3천원인데 회원은 일주일에 한번은 무료로 자유수영을 할 수 있다.

주2회 수영수업을 듣는데, 사실 수업시간에는 내 마음대로 연습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강사들도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자유수영을 통해 개인연습시간을 갖는 것을 추천했다.

수영장은 25m레인이 6개 있는데, 레인의 폭이 여유가 있다. 초급자용 레인은 바닥에 판이 추가로 설치되어 있어 물 깊이가 1미터 내외로 낮아서 초보자들도 쉽게 수영할 수 있고, 강사 뿐 아니라 안전요원도 별도로 있어서 물에 빠져서 변을 당할 위험은 없을것 같다. 강사분들도 모두 친절하고 잘 가르쳐 주셔서 괜찮다.
지난번 추석에는 물 갈고, 청소한다고 자유수영도 운영을 안했었다. 보통 수영장 물 자체를 통으로 가는 경우는 별로 없는데 그래도 정기적으로 물도 가는것 같다.
물에서 소독약 냄새도 거의 안나고,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도 하는 등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수영장 답게 관리가 잘 되는것 같다.
물 온도는 거의 29도로 유지되고 있어 덥지도 춥지도 않다.

 

지하에는 개인 사물함도 구비되어 있다. 개인 사물함은 어디나 그렇듯 돈내고 쓸듯 하다.

남자 샤워장은 락커룸과 씻는곳은 좀 작은 편이 지만 크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고, 헤어드라이어도 5~6대 있어서 충분히 사용할 수있다.

다만, 건물 뒷편 주차장이 있지만, 차가 많아 주차가 쉽지 않다. 걸어서 가거나 자전거 등을 이용하는게 맘 편하고 어쩔수 없이 차를 가져왔을때는 옆에 있는 아름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 유료로 주차해야 한다.

최근에는 정부청사쪽에도 코오롱에서 운영하는 수영장이 생겼는데, 그럼에도 추첨에서 당첨되기는 쉽지 않은것 같다.
부디 여러분들에게는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아름동 코오롱스포렉스는 수영외에도 GX, 헬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세종청사 부근에 새로 생긴곳은 기구 필라테스도 하는듯 했다.

입구에 들어서면 아레나 수영복 판매점도 있는데 8시타임에 수영장에 갔을때는 한번도 연 적이 없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홈페이지에 있다.

https://www.sj-sporex.co.kr

 

KOLON SPOREX

아름스포츠센터 평일 아동 농구반 개설 평일 아동 농구반 개설

www.sj-sporex.co.kr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