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제주시 맛집]윤옥 - 닭육수로 만드는 일본라멘집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제주도

[제주시 맛집]윤옥 - 닭육수로 만드는 일본라멘집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3. 9. 18. 04:38
반응형

제주도에 와서 일본라멘 먹는게 이상하긴 하지만, 이 집은 육지에서 만드는 일본라멘과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위치는 제주시내에서 5.18도로 방향으로 시내를 벗어나기 직전에 있습니다.

제주공항에서 버스 타면 한번에 갈 수도 있습니다.

빌라촌과도 같은 동네 안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할 수도 있지만, 2대밖에 못대기 때문에 근처에 대셔야 합니다.
문 앞에 있는 테블릿을 이용하여 캣치테이블 앱으로 예약대를 하면 됩니다. 
오픈시간은 11시 30분이고, 저는 그냥 11시 25분 쯤 어슬렁거리며 갔는데 앞에 5팀이 있었습니다. 서둘러 올걸 그랬어요.
가게 내부 사진은 못찍었는데, 12명 정도 들어갈 수 있고, 모두 1인석으로 되어 있어서 일행들끼리 나란히 앉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혼자 가는 사람들도 편하게 앉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메뉴설명에 나와있지만 보통 돼지뼈를 우려서 육수를 낸다고 하는데 이 집은 제주에서 자란 닭을 이용해서 낸다고 합니다. 
보통 닭뼈, 닭발 같은걸 육수용으로 많이 쓰는데 이집도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1인 세트메뉴는 라면+닭껍질교자(4ps) 입니다. 가격은 14500원입니다.

라멘이 먼저 나왔습니다. 저는 돈코츠라멘의 진하고 느끼한 국물을 좋아합니다. 진할수록 좋아하죠.
닭을 이용한 육수도 꽤 진한 맛이나서 그냥 먹으면 차이를 모를것 같고요, 다만, 진한건 비슷한데 느끼함은 좀 덜한 느낌이었습니다. 
계란은 정확한 반숙으로 맛있었고요. 다만, 차슈인척 하고 있는 고기는 닭가슴살이었어요. 이런줄 알았으면 차슈추가를 하는건데. 
면은 얇은 면이고, 잘 안끊어지도록 살짝 덜익은 정도로 익혀서 나왔습니다.
종합적으로 괜찮은 편이고, 느끼한게 마음에 안드셨던 분이면 이쪽이 더 마음에 드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뒤이어 나온 닭껍질교자. 닭껍질교자는 만두피 대신 닭날개껍질을 피 삼아 만두를 만든것이더라구요. 만두 속으로는 고기가 주재료인 만두?였습니다. 
약간은 질긴 닭껍질을 잘 굽고 튀긴듯한 교자였습니다. 교자는 배안불러요.

마지막으로 먹을 생각에 급한 마음이 보이는 전체 샷으로 마무리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