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서울] 명일역 근처 닭발 맛집 명일닭발(명일원조닭발)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서울

[서울] 명일역 근처 닭발 맛집 명일닭발(명일원조닭발)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18. 2. 15. 01:02
반응형

 명일동의 닭발 맛집 명일원조닭발

명일역 4번출구로 나와서 조금 걸으면 명일원조닭발 이라는 맛있는 닭발집이 하나있다.

매운 닭발이 땡길 때 자주 방문해서 먹고, 포장해서 먹는 닭발 맛집이다.

메뉴는 닭발, 오돌뼈, 닭똥집, 순대볶음 등 무지무지 다양하다. 우리는 주로 닭발이랑 야끼만두, 주먹밥을 시키거나 순대를 시킨다.

원조닭발 큰거를 시켰고, 사진상으로 양이 적어보이지만 그릇에 수북히 쌓인 닭발이라 먹다보면 배가 부를 정도로 많은 양이다. 

닭발의 맛은 아플정도로 맵지는 않고, 딱 맛있을 정도로 매우며 약간 달달하다. 하지만 친구는 많이 맵다고 합니다.ㅎㅎ

국물없는 닭발 중에서는 아직 많이 먹어 보지 않아서 유시민 작가의 목포 순대국처럼 서울에서 두번째로 맛있다고 하고 싶다. 

순대는 허파와 간 등의 부속물들과 함께 주며, 소스는 닭발 소스를 찍어먹을 수 있도록 준다. 

사진에는 없지만 우리가 주로 시켜먹는 주먹밥은 밥에 단무지와 김가루 등을 넣어서 돌돌 뭉쳐 먹는 주먹밥이다.

찍어놓은 사진중에 이상한 구도의 사진이 있어서 하나 첨부한다ㅋㅋㅋ

 

다른 날에 가서 먹은 한상이다. 야끼만두, 닭발 소자, 주먹밥(그냥 퍼먹음ㅋㅋ), 계란찜까지.

매콤한 닭발 먹고 주먹밥이나 계란찜으로 중화해 주면 딱 맞아요.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