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공주시 맛집]여관을 개조한 가마솥 국밥보쌈집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충청도

[공주시 맛집]여관을 개조한 가마솥 국밥보쌈집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8. 15. 06:02
반응형

충남 공주시는 오래된 도시 답게 순대국밥집이 많은데요, 산성시장 내에 시골집과 광장순대집이 제일 유명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새로 생긴 집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와 새로운 메뉴, 찰진 맛으로 괜찮은 집이 있는데, 바로 가마솥 국밥보쌈집입니다.

위치는 공주 구도심인 중동의 골목안에 있습니다. 한옥 카페인 루치아의 뜰 옆에 있습니다.

원래 여관을 운영하던 부모님이 여관 운영을 중단하고 몇년 후 음식점을 하던 아들이 돌아와 순대국집을 열었습니다. 

공주 중동에는 이렇게 오래된 주택이나 건물을 개조해서 카페로 여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음식점을 열었네요. 

최근에 여러 매뉴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순대국밥류와 비빔밥만 있었던것 같은데, 어느새 수육국밥류가 추가되고 함박스테이크도 추가되었네요. 아마 순대국밥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같이 와서 드실 수 있게 메뉴가 준비된것 같습니다.

(우사골, 양지육수, 얼큰)x(순대, 수육) 조합이네요. 

목욕탕이 아니고 여관인지라, 구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마치 가정집 처럼 된 구조네요

저는 얼큰순댓국을 시켰습니다. 

구성은 배추김치와 깍뚜기, 밥, 반찬 정도네요.

맛은 진한 고기육수에 매콤한 양념이 가미된 맛으로, 깔큼하고 칼칼한게 맛있습니다. 이정도면 시장에 있는 다른 오래된 가게들과도 겨룰 수 있겠네요.

바로 앞 골목에는 낙서도 있고, 카페도 있습니다. 

밥먹고 커피 한잔 하고, 제민천도 잠깐 걸어보시면 좋습니다. 

근처에 짬뽕으로 유명한 진흥관도 있습니다. 

https://wooleelife.tistory.com/381

 

[공주 맛집]전국구 짬뽕집 진흥각 - 짬뽕 재개

공주시에 가수 테이가 다녀간 집으로 유명한 짬뽕집이 있는데 바로 진흥각입니다. 짬뽕을 계속 하시다가 올해 초부터 건강상의 이유로 짬뽕을 중단하고 온밀면으로 주력 메뉴를 전환하셨었죠.

wooleelife.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