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싱가포르 여행]알록달록한 집들이 모여있는 에메랄드힐 본문

해외 여행과 맛집/아시아

[싱가포르 여행]알록달록한 집들이 모여있는 에메랄드힐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9. 7. 06:34
반응형

싱가포르 여행을 가기 위해 이것 저것 찾아보다보면 알록달록한 집들이 모여있어 매력적으로 보이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이 에메랄드힐이라고 하는 곳입니다. 

 

에마랄드힐은 200m정도 되는 길이의 주택가인데요,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쇼핑거리인 오차드로드 한쪽 끝에 위치해 있어서 쇼핑하기 전에 간단하게 구경하고, 사진찍기 좋은 곳입니다. 

오차드 거리에서 에메랄드힐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오른쪽에 바로 보이는 건물이 레스토랑이라서 군데 군데 레스토랑도 있는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고 안쪽은 그냥 주택가였습니다. 

이 레스토랑도 맛집이라고 하던데, 문을 늦게 여는건지 낮에 갔을때는 장사를 안하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제가 방문했을 때 날이 좀 흐려서 건물색들이 쨍하게 드러나지는 않았는데요, 날이 좋을 때는 예븐 색들의 집이 잘 드러날것 같습니다.

입구에서 뒤를 돌아보면 이렇게 쇼핑몰이 보입니다. 

2층주택이 벽을 붙이고 쭉 이어져 있습니다. 집주인 취향에 따라 조금씩 다른 색과 장식이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높은 빌딩이 가득한 오차드거리에서 살짝 골목에 들어왔을 뿐인데 낮은 집들이 있으니 갑자기 다른 나라엔 온것같은 느낌입니다.

진한 파란색과 하늘색 집이 잘 어울리네요.

이 집은 마당에 중국 진시황제 무덤에서 본듯한 토기들이 있네요. 인력거도 재밌고요. 

싱가포르가 다양한 종교와 인종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사는 곳이다 보니 이렇게 다양한 문화를 볼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하면 내부갈등이 심한 나라도 많은데, 싱가포르는 그걸 이겨내고 고소득의 도시국가를 만들었으니 그것만으로도 대단하네요.

저는 사실 좀 더 화려하고 규모가 큰곳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작았습니다. 그래도 오차드거리에 붙어있고, 사진 찍기 좋은 스팟들이 많아서  오차드거리 나오는 김에 한번 들러서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맥도날드도 아닌데 삐에로 아저씨도 앉아있네요. 뭔가 특이한 싱가포르 스러운 거리인 에메랄드힐이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