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서귀포] 제주 산방산 탄산 온천 이용후기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제주도

[서귀포] 제주 산방산 탄산 온천 이용후기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18. 10. 31. 08:27
반응형

한라산 영실코스 등산을 마치고 너무 피곤해서 피로를 풀러 목욕을 하러 갔다.

내가 간 곳은 제주도에서 유명한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이다.


위치는 산방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내가 방문한 시간은 평일 8시쯤이었는데, 이때도 주차장에 차가 가득한게 사람이 많았다.

​운영시간은 실내온천(우리가 아는 목욕탕)은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 찜질방은 24시간 운영, 노천탕(수영장)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다.

이용요금은 기본 성인이 12000원이고, 여기에 노천탕이용시 3000원이 추가되고, 찜질방까지 이용하면 2000원이 추가된다.

노천탕 이용시 수영복이나 반팔/반바지와 같은 옷을 입어야하는데, 대여도 해준다.

수영복 대여시 2000원이 추가되니 풀코스로 다 이용하고, 수영복까지 대여하면 19000원으로 비싸다.

나는 기본 목욕탕만 이용했고, 12000원도 네이버 쇼핑에서 네이버 페이로 구매하여 할인된 가격 8700원으로 구매하였다.

여기저기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으니 꼭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여 호구가 되지 말아야겠다.

산방산 탄산온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64-792-8300 으로 전화하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신다.

가기전에 전화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내가 이용한 탄산온천 실내는 기존 목욕탕과 같이 신발을 보관하고, 락커로 가서 옷을 보관하면 된다.

안쪽에 매점이 있는데 칫솔, 샴푸, 린스, 바디클렌져, 폼클렌져, 타올, 머리끈 등등 세면도구와 목욕에 필요한 여러가지 물건들을 판다.

음료수도 팔고, 식혜같은것도 판다.

세면도구는 500원씩하고, 타올은 1000원부터 3000원까지이다.

남자 목욕탕은 현금, 카드 둘 다 결제 되는데, 여자쪽은 현금만 된다고 하니 돈을 좀 찾아가야한다.

여자 실내 온천은 샤워실, 때미는 곳, 약 5 종류의 탕온도, 온탕 미온탕 열탕 미냉탕 냉탕? 그리고 건식사우나 뭐 이런걸로 되어있다.

세신도 할 수있는데 가격은 등은 만원, 기본세신은 25000원, 기본+얼굴은 35000원 정도 했던거 같다.

기억에 의존해서 가격을 기억하는 거라 아닐 수도 있다.

탕이 약간 하얗고 적당히 따뜻한 탕이 있는데 여기는 사이다 속에 몸을 담그고 있는 기분이라 한다.

목욕탕이 그렇게 크진 않지만 있을건 다 있는거 같다.

물도 좋다고 느껴진게 목욕을 하고 나서 얼굴에 아무것도 안 발랐는데 당기지가 않았다.


한가지 흠이 있다면 나만 느끼는 건지 모르겠는데, 샤워실에서 아무도 비누칠을 안하고 있으면 약간 하수구 냄새가 났다.

비누를 다리쪽에서 칠할라고 고개를 숙이면 그때도 하수구 냄새가 났다.

나랑 같이 간 다른 일행은 그런거 못느꼈다고 하는데 나만 느끼는 거  같다.

12000원 다 주고 목욕탕만 이용하기는 좀 아깝고, 할인 받아서 가면 좋은 물에서 시원하게 피로를 풀 수 있는 곳이다.


아래는 산방산 탄산온천 홈페이지 주소이다.

http://www.tansanhot.com/mai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