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태국 방콕 여행]반쏨땀 - 태국식 샐러드 쏨땀 전문점 본문

해외 여행과 맛집/아시아

[태국 방콕 여행]반쏨땀 - 태국식 샐러드 쏨땀 전문점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6. 23. 06:16
반응형

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인 쏨땀은 태국식 샐러드라고 할 수 있다. 각종 야채, 옥수수 등을 태국 특유의 새콤시큼한 소스에 무쳐서 나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태국에는 다양한 종류의 쏨땀이 있고, 많은 집에서 쏨땀을 파는데, 이번에 방문한 곳은 이 쏨땀으로 미슐랭가이드에 이름을 올린 반쏨땀이다.
위치는 BTS실롬라인 수라삭(Surasak)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다.

수라삭역에서 내려서 큰길을 돌아 뒷골목으로 갔는데, 가는 길은 조명이 어두워서 약간 무섭다. 그래도 방콕답게 차는 엄청 막히고, 길에는 사람이 별로 없다.

원래는 웨이팅이 많은 집이라고 들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관광객이 많이 줄어든 요즘에는 식사시간임에도 빈자리가 군데 군데 보일 정도로 손님이 적었다.
그래도 가게 앞에는 음식배달원들이 계속 드나들었다.

옥수수 쏨땀, 해산물 들어간거 샐러드, 닭고기 이렇게 시켰는데, 시큼한 맛이 나는 쏨땀은 우리 취향은 아니었다. 레몬같은 상큼함이라기 보다는 쿰쿰하면서 시큼한게 아직은 적응이 안된다.
그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맛있을 수 있겠다. 미슐랭가이드에도 이름을 올린 집이니까 대충 만드는 집은 아닌것 같고, 쏨땀을 잘 만드는 집일테다. 그렇다면 내 입이 잘못이지 가게는 잘못이 없을것 같다. ㅎㅎ

치킨은 튀김옷이 얆은 스타일인데 고소한 맛도 나고 괜찮다.
전체적으로는 우리 입에는 안맞다는게 결론이었고, 쏨땀을 좋아하는 분들은 엄청 좋아하는 그런 가게라고 생각이 든다.
가는 길이 뒷길이라 약간 무서움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