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부산여행]부산에서 만나는 홍콩야경 - 황룡산 전망대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부산 대구와 경상도

[부산여행]부산에서 만나는 홍콩야경 - 황룡산 전망대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8. 9. 06:08
반응형

부산에서 야경이 좋은 곳으로는 광안대교, 부산항전망 카페가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홍콩의 빅토리아피크 처럼 산 정산에서 부산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황령산 전망대인데요, 산 정상까지는 차를 타고 갈 수 없어서 밑에 황령산전망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5분 정도 등산을 해야 합니다. 문제는 해가 질때 쯤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주차자리를 찾기 어려워서 진입로 주변에 많은 차들이 그냥 주차를 하고 올라 옵니다.

그런데 이 길이 봄에는 벚꽃으로도 유명합니다. 

해 지기 전에 산을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본 바다입니다. 멀리 부산항도 보이네요. 이렇게 보니 부산이 산동네가 맞긴 한것 같습니다.

좀 더 어두워지니 멀리 광안대교도 보이네요.

좀 더 올라가면 황령산 조명탑도 보입니다. 

색이 계속 변합니다. 에펠탑 안부럽습니다. 안부럽죠. ㅠㅜ

해가 지고나면 본격적인 야경이 펼쳐집니다. 대부분은 아파트고, 앞쪽에 빌딩들이 보이네요.

앉아서 쉴수 있는 공간도 있고, 그네 의자들도 있어서 야경을 감상하며 시간을 보내기도 좋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가기 어려워서 좀 아쉽지만, 기회가 된다면 올라가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내려오면서 광안대교를 다시 봤습니다. 

고층빌딩이 많은 해운대까지 보이면 좋겠지만, 여기서는 보이지 않고요, 금련산 구름고개카페에서는 광안대교에서 해운대까지 잘 보이니 참고하세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