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코엑스 맛집]인도요리 전문점 - 아그라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서울

[코엑스 맛집]인도요리 전문점 - 아그라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22. 12. 27. 07:20
반응형

오늘은 커리 등 인도식 요리를 선보이는 인도요리 전문점 아그라를 다녀왔습니다.

복잡하기로 소문난 코엑스몰에 위치해 있는데요, 별마당도서관에서 인터컨티넨탈 방향으로 가다보면 만날 수 있습니다.

지도상에서는 오른쪽이 북쪽입니다. 왼쪽아래가 삼성역 방향, 오른쪽 아래는 봉은사역 방향이 되겠습니다.

코엑스몰 뒷편 깊숙히 있어서 사람이 별로 없을줄 알았는데, 아주 많았습니다. 저희가 식사시간을 좀 피해서 갔는데도 많더라구요.

촛불을 붙여 주시고, 이 위에 주문한 커리를 올려주십니다. 저희는 2인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2인 세트는 샐러드, 탄두리치킨, 두종류의 커리와 2가지 난, 두가지 음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난과 밥은 무료리필이 되더라구요. 주문을 태블릿을 이용해서 하면 되는데, 추가 주문이나 리필 요청도 이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나온 샐러드 입니다. 왼쪽 위에 하얀 소스는 요거트에 상큼한 맛이 더해진 맛인데, 아주 맛있어서 이날 먹은것 중에 가장 맛있는듯합니다.

인도 음료인 라씨도 시켰습니다. 나중에는 콜라로 리필도 해주시더라구요. 2인 세트로 주문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탄두리 치킨은 나왔을 때 주변 볏짚에 불 붙여 줄지 물어보시는데 굳이 안붙일 이유는 없으니 붙여 달라고 했습니다. 볏짚 타는 냄새를 맞으니 시골에 온것 같네요. ㅎㅎ
탄두리 치킨은 다른 집과는 크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약간 더 부드러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커리가 나왔습니다. 하나는 매콤한것, 하나는 크리미한 맛입니다. 매콤한 맛이 나는건 기대보다는 약간 맛이 없었어요. 매콤한걸 좋아하는데, 원하던 그런 매콤함은 아니었습니다.
크리미한 커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키는 맛입니다.

난은 아주 쫄깃쫄깃 한게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가끔 인도식 난위에 토핑을 올려 이탈리안 피자를 만들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합니다.
실제 이탈리아 피자를 먹어보면 도우가 엄청 쫄깃해서 토핑보다 맛있는데 우리나라식 이탈리아 피자는 도우가 그닥 쫄깃하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매콤한 맛의 커리 안에는 고기가 듬뿍 들어있습니다. 저 고기는 양고기로 특유의 양고기 냄새가 살짝 납니다.

리필로 밥도 주문을 해보았는데요, 흔히 날리는 쌀이라고 말하는 안남쌀이로 나왔습니다. 인도인들이 주로 먹는 쌀이죠. 찰기 넘치는 쌀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는 잘 안맞는것 같긴 합니다.
2인세트가 3만 후반대로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메뉴들이 아주 맛있고, 배불리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난도 쫄깃하고 맛있었고, 특히 소스류들을 잘 만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향신료를 잘 다루는 나라 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그라는 다른 지점에서도 먹어봤는데, 코엑스몰에서 먹은게 제일 나았던것 같아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방문해서 다른 커리도 맛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