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라이프

[전남 목포]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과 등대체험장 본문

국내 여행과 맛집/광주와 전라도

[전남 목포]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과 등대체험장

적당히벌고아주잘살자 2018. 3. 21. 04:00
반응형

김대중대통령은 2000년에 노벨평화상을 수상했습니다.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은 김대중대통령의 노벨상 수상을 기념하고, 그의 업적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기념관입니다.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은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등대체험장과 모여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좋을것 같은 곳입니다.

저희는 어린이바다과학관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걸어서 노벨상기념관으로 향했습니다.
비가 한두방울씩 내려서 실내 관광지 위주로 구경 했습니다.

 왼쪽은 전시관이고 오른쪽은 컨벤션센터입니다.
김대중대통령 등신상이 있는데 좀 작은 느낌이더군요. 작은 체구에도 강단있는, 행동하는 양심으로 앞장 섰다는게 더 존경스럽네요.

 실내로 들어갔는데 사용하시던 가구와 차량도 전시가 되어 있더군요. 이 의자에는 앉아볼 수 있습니다.

김대중대통령이 사용하시다가 서거하신 후로는 이휘호 여사께서 이용하셨다는 구구형 에쿠스리무진이네요.

마담투소에서나 볼법한 인형이 있어요. 처음엔 진짜 사람인 줄 알고 잠시 놀랐다는..
너무 젊을때 모습이라 한번 터지고요. ㅎ

 이 건물이 건축적으로도 꽤 잘 만들어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재료도 좋은것 같고, 꾸며 놓기도 잘 했습니다.

주요 전시 내용은 김대중대통령의 민주화운동에 대한 기록들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게 된 업적이 있습니다.
전두환정권 시절에 사형선고를 받고 투옥되었던 일도 나옵니다.
연설문을 낭독하는 것도 볼 수 있는데, 김대중 대통령은 본인의 연설문을 직접 작성하고 수십번 고쳐가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가다듬으셨다고 합니다.

연설문을 최순실에게 맡겨놨던 공주님과 비서관들이 쓴것들 중에서 골랐다는 장로님과는 격이 완전히 다르죠.

해외에서 받은 인권운동가상도 있습니다. 상으로 준게 뭔가 무섭.. ㅎㅎ

흉상도 있습니다. 분위기 있네요. 벽에 김대중대통령의 어록도 적혀있습니다.

기억에 남는건 "서두르지 마라, 그렇다고 쉬지도 마라." 였습니다.

역대 노벨평화상 수상자들도 벽에 붙어 있습니다.

 앞의 화면에 메시지를 입력하면 스크린에 메시지가 뜨는데, 이게 합쳐져서 김대중대통령의 얼굴이 되는 그래픽이 나옵니다.

건물도 잘 지어졌고, 고인을 기념하는 장치들괴 업적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어두웠던 현대사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주고, 우리가 지켜야할 민주주의에 대한 이야기도 해주면 아이들이 다시 보겠죠???ㅎㅎ
반응형
Comments